군산인뉴스 즐겨찾기 추가 +

로그인   |   회원가입

정치/행정     경제     사회     교육/문화     건강/스포츠     농어촌     갤러리     군산인인물     오피니언

[정치/행정]  미국에서 군산 농수특산물 우수성 알려

군산인뉴스

입력 : 19-10-04 10:53

제46회 LA한인축제 및 농수산물 우수상품 엑스포 참가

지역의 우수 농수특산물 판매·홍보 및 수출 확대를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미국 LA 서울국제공원에서 열린 제46회 LA한인축제 농수산물 우수상품 엑스포에 군산시 6개 업체가 참가하며 우수성을 알렸다.

 

강임준 시장은 LA한인축제에 참석해 개막식 행사 및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KBS America 인터뷰를 통해 군산시 근대역사관광지구농수특산품 등을 홍보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울러 코트라 LA무역관한국관광공사 LA지사 등을 방문하여 참가업체 지원을 위해 군산 지역업체 상품 홍보에도 힘썼다.

특히 올해에는 축제장에 군산시 홍보관 부스도 운영하며 새만금의 도시군산시간여행 등을 소개하고 엑스포 기간 동안 군산의 우수상품인 어간장떡류젓갈류박대곱창김멸치장아찌 등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참가한 6개 업체는 2억 5천만원의 판매액을 올리며 군산농수산물의 우수성을 다졌다.

 

또한현지 업체 바이어들에게 옛 향수를 불러일으킬 만한 막걸리누룽지 제품을 소개해 인기를 끌었다.

 

우리상품의 전시 판매에만 그치지 않고 현지 4개 업체의 바이어와 상담을 통해 수출 길을 모색하는 등 미주시장 개척에 대한 자문을 받았다농수산물 수입유통업체는 오는 10월말 전주국제발효식품 엑스포에 참가하면서 이번 우리업체의 장류떡류박대 등 군산 공장을 현장 방문하여 수출 상담을 추진할 예정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이번 방문으로 LA 한인 교민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군산 농수산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고군산시 농수산물의 미주시장 진출 지원방안을 다각적으로 발굴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군산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재 0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군산인뉴스

전라북도 군산시 수송안길 25, 2층        전화 : 063.732.6001~3

신문등록번호 : 전북.아00505        발행인 : 강진아        편집인 : 하은택        청소년보호책임자 : 호상빈

등록일 : 2018년 07월 12일

Copyright ⓒ 2018 군산인뉴스,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