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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인인물]  군산항 면세점을 혁신시킨 (유)지에이디에프 전성수 회장

군산인뉴스

입력 : 18-12-12 14:29

고객서비스 질 향상으로 인수 4년 만에 연매출 120억 원 달성,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로 관광의 꽃 피우다

군산항 면세점을 혁신시킨 (유)지에이디에프 전성수 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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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만한 경영관리로 적자 산태에서 벗어나지 못한 군산항 면세점을 혁신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문제 파악과 해결책을 찾는 것이 시급했다.


 (유)지에이디에프의 전성수 회장은 만성적자의 원인을 내부에서 찾았으며 그 결과, 직원관리 인프라 구축과 고객서비스 질 향상에 집중했다.


 "주요 고객층인 중국인 관광객과 소무역상의 편의를 위해 세심하고도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했습니다. 특히 소무역상들은 적은 가격에도 민감하기 때문에 세심한 서비스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예를 들면 비오는 날에 우비를 챙겨주거나 면세점에서 배에 오르는 거리까지 짐을 운반해주는 등 소무역상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작은 배려에 심혈을 기율였습니다"

 이렇듯 중소기업의 혁신이 국가의 경제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014년, 군산항 국제여객선 면세점을 인수한 (유)지에이디에프 전성수회장은 매해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며 민간기업의 경영혁신을 이뤄내고 있다.


 경영혁신을 이끌어낸 전성수 회장은 정체된 고객서비스와 부실한 경영관리로 만ㅅ성적자를 면하지 못했던 군산항 국제여객선 면세점을 인수해 그 다음해인 2015년에 43억 흑자로 전환시켰고 해마다 60억, 93억 작년에는 120억 흑자를 달성하며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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